학회소개
  • 인사말
  • 임원진/위원회
  • 연혁
  • 회칙
  • 회원 가입 안내
  • 사무국 안내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첫째, 회원들이 즐겁게 만나고 얻어갈 것이 많은 학회로 만들고자 합니다. 초음파는 반복학습과 술기연습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2016년 10월부터 산전초음파는 급여가 되어 현장에서 초음파에 관한 요구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을 학회로 모이게 하고, 학회가 그 중심이 되어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회원들의 초음파 술기 향상을 위하여 학회 조직개편과 학술 프로그램을 짜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술위원회, 교육수련위원회, 정도관리위원회, 산과 및 부인과연구회, 편집위원회의 상호 유기적인 활동을 통해 연수강좌, 학술대회, 지회, 논문 발표, 교과서 편찬 등의 사업을 활발히 펼쳐 가겠습니다.

둘째,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께서 수고하여 준비하신 대한의학회의 회원학회 가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영문홈페이지 신설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ISUOG의 세계학술대회 서울유치를 위해 학회의 역량을 다하려고 합니다. 이제 우리나라 산부인과 초음파의 실력은 세계에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의 넓은 무대에서 우리나라 산부인과 초음파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해외에서 우리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초음파 교육에 힘쓰며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산부인과 초음파 영역의 발전된 모습을 세계에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찾아가는 학회가 되려고 합니다. 현재 3개의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지회를 좀더 확장하여 전국 방방곡곡 초음파를 배우려는 회원을 위해 발로 뛰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다섯째,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홍보에도 주력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좀더 생활 속에 파고드는 산부인과 영역의 초음파가 되기 위해 학회는 고민할 것입니다.

여섯째, 산부인과 초음파 영역을 다양한 여성질환의 초음파 영역으로 넓혀 회원들의 진료현장의 실질적 요구에 부응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초음파 기술이 의료현장에서 사용된 역사를 살펴보면 산부인과가 그 중심에 있었습니다. 산부인과와 초음파 기술의 발전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에 산부인과가 존재하는 한 초음파의 발전은 영원하리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제까지 학회를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명예회장님과 학회를 위해 기꺼이 상임위원장 직을 수락해 주신 임원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의료현장에서 대한민국의 여성의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지도편달을 부탁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학회의 꽃입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을 귀히 여기고 늘 함께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4619) 서울시 중구 퇴계로 258-1 제일병원 희망관
Tel. : 02-2000-4723 / E-mail : office@ksuog.or.kr
Copyright (c) by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ology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