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제 19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학술행사 홈
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사전등록 확인
행사장 위치
안녕하십니까?

올해도 어김없이 시간은 흘러 새학기가 돌아왔습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제 2차 전공의 및 초심자를 위한 연수강좌"를 시작으로 학회의 한 해 사업을 열고자 합니다. 그만큼 전공의 교육이 산부인과 발전과 앞으로 대한민국의 여성과 2세의 건강을 위해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산부인과 진료에서 초음파의 중요성은 너무나 잘 알고 계실 터이니 올해도 연수강좌를 통해 여러분이 전공의로서 직접 환자를 볼 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오셔서 공부도 하고, 동료들과도 교류하는 보람있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장
김 문 영

먼저 산부인과 전공의가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에서는 2018년 제1차 전공의 및 초심자를 위한 연수강좌에 이어 올해 2019년에도 신입 전고으이 여러분은 물론 고년차 전공의 뿐만 아니라 아직 산부인과 초음파검사에 익숙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연수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산부인과 영역에서 초음파검사의 중요성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산부인과 초음파검사의 걸음마를 배우고 산과 및 부인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부분들에 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연수강좌가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를 처음 시작하는 전공의 및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산부인과 의사로서 발전해 나가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교육수련위원장
홍 성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