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제 19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학술행사 홈
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사전등록 확인
행사장 위치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그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꽃들이 만발하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회원 여러분을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21번째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로서, 학회는 여러 회원들의 초음파 교육을 위해 수개월 전부터 여러 번의 회의에서 연수강좌 프로그램을 고심하였습니다. 학회는 2016년 10월부터 산전 초음파 급여화가 실시된 이후 회원들의 초음파 교육에 더욱 주력하게 되었고, 정도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에 집중한 내용을 강의 주제로 우선 선정하였습니다.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엄도 벌써 11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2021년 ISUOG 세계학술대회를 서울에서 유치하게 됨으로써 산부인과초음파연구의 역량을 높이는데 연구회가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어느 임상 분야든지 진료현장에서 초음파검사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산과뿐 아니라 부인과까지 실시간 동영상강의를 준비함으로써 좀 더 알찬 초음파연수강좌는 물론, 여러분의 초음파 실력 향상과 진료현장에서의 실질적 도움을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장
김 문 영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매년 열기가 넘치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연수강좌 일정을 올해도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태아심장초음파 강의가 빠짐없이 있었는데 올해는 그동안 잘 다루지 않던 복강과 흉강의 흔한 기형들의 초음파 소견들을 준비하여 외래에서 자주 보는 문제들에 쉽게 접근 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쌍태아임신의 빈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합병증이 많은 단일 융모막 쌍태아 임신의 초음파 check list와 흔한 합병증의 진단 tip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매 session 마다 live scan 시간을 마련하여 실시간으로 직접 초음파 검사의 tip을 전달하는 유익한 연수강좌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또한 부인과 초음파는 처음으로 translabial 초음파를 live로 준비하여 새로운 경험을 얻어 가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학술위원장
원 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