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2019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제22차 추계학술대회
일시 : 2019년 9월 27일(금) ~28일(토)
장소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모시는 글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그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22번째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었습니다.
추계학술대회는 가장 최신 지견을 서로 공유하고, 일년 동안 여러분들이 연구한 업적을 발표하면서 경치 좋고 바람 좋은 곳에서 즐기시다 오는 시간입니다. 지난해 추 계학술대회에서는 늦가을의 고즈넉한 동해 바다를 만끽하셨다면, 올해는 서해 바다 넘어 석양을 즐기시면서 예술과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아트테인먼트 리조트인 천파라다이스시티호텔로 여러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회원님들께서 좋아하시고 많이 즐기다 가시면 좋겠습니다. 올해 역시 학술위원회에서는 알찬 내용으로 금요일의 엑스퍼트 미팅과 학술대회를 성심껏 준비했습니다. 또한 학회는 2년 앞으로 다가온 서울에서 개최될 2021년 ISUOG 세계학술대회의 준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 참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올해도 추계학술대회에서 많은 회원님들 오셔서 만나고 즐거워하는 시간이 되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학회에서의 만남은 먼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공부 할 마음이 생기고 같이 연구도 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2017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인계를 받은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란 시간이 지나 추계학술대회를 마지막으로 회장을 인계하겠습니다. 그동안 여러 회원님들께서 학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 잊지 않겠 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영원히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뜨거운 성원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김 문 영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서울에서 멀지 않은 장소에서 개최하게 되어 많은 회원 분들의 참여가 기대됩니다.
27일 금요일에는 작년 expert forum 의 뜨거운 지지에 힘입어 올해도 산과와 부인과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난감한 증례들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의 장을 열어 보고자 “참견시점”을 준비하였습니다.
산과에서는 잘 크지 못하는 태아의 진단과 처치에 대한 내용으로 부인과에서는 자궁근종과 선근종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내용을 expert들과 청중들의 의견을 공유하여 재미와 유익함을 다 얻어 가시는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28일 본 학술대회에서는 올해도 훌륭한 연제들이 발표 날만을 기다리고 있으며, keynote lecture에 근골격계이상 태아에 대한 초음파 진단법과 유전학적 접근을 강 의할 예정입니다. 오후 keynote lecture는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임신 일삼분기 CMA 적용과 분만진통 중 초음파 적용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소중하고 희귀한 증례들로 채워지는 image contest 또한 기대되는 시간입니다.
아무쪼록 회원여러분들 모두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지식과 정을 넘치도록 나누는 추계학술대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학술위원장 원 혜 성


Copyright ©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ology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0길 4, 지하1층 (06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