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모시는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향긋한 꽃 향기와 함께 2021년 봄이 우리 곁을 찾아왔지만 COVID-19 장기화로 의료 현장은 아직도 겨울을 못 벗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접종으로 조만간 따뜻한 일상을 맞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작년에 산부인과 최초의 성공적인 웹연수강좌의 경험을 이어
올해도 제23차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임상에서 가장 관심 있고 어려워하는 파트 중 하나인 태아심장 초음파섹션을 시작으로 부인과 초음파 섹션, 증례와 비디오클립으로 알아보는 초음파 tip섹션 그리고 쌍태임신 초음파 섹션이 선정되었고 luncheon symposium에서는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임신중 백일해 백신과 초음파 기구 소독 및 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매 강의 마다 최신의 알찬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매 섹션마다 live scan 및 video clip을 준비하여 오프라인 못지 않는 현장감 있는 연수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는 초음파 관련 산학협력연구 및 다기관연구의 메카로 학회의 연구역량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회에서 심포지엄을 통해 매년 연구결과 및 최신의 정보를 회원여러분들과 공유하였으나 작년에는 COVID-19로 인하여 이런 기회를 가지지 못해서 죄송하였습니다. 하지만 제13차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준비하였으니 많이 신청하셔서 최근의 연구동향에 대해 활발히 정보를 교환하는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본 연수강좌 및 연구회 심포지엄이 여러분의 진료 및 연구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박 미 혜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작년 겨울은 코로나 19로 인해 유독 추웠지만, 봄 햇살과 함께 회원님의 가정에도 따뜻한 희망이 찾아왔길 소망합니다.
싱그러운 새싹처럼 돋아나는 우리 회원님들의 학술적 열정에 부응하고자, 제23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제23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에서는 진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회원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우선, 태아 심장 초음파 세션을 별도 구성하여 심장 기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빈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쌍태아 초음파 역시 세션을 따로 구성하여 집중적으로 알아볼 예정입니다.
위 두 세션은 Live Scan 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유익한 경험을 얻어가시리라 기대합니다.
이와 더불어 '부인과 초음파'와 '증례와 비디오 클립으로 알아보는 초음파 tip 세션'까지 함께 참여하시어 다양한 분야로 지평을 확장해 보시길 바랍니다.

혼란스러웠던 시국 속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2020 학술행사. 그 어느 현장보다 더욱 활발히 이루어진 회원님들의 참여와 토론을 기억합니다.
더욱더 뜨거워졌을 산부인과 초음파에 대한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
제23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에서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술위원장 박 인 양


Copyright ©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ology All rights reserved

이대서울병원 A관 8층 8166호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사무국